본문 바로가기
모든이슈

2022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총정리

by 머메드 2022. 7. 9.
반응형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에 대해 포스팅하는 날이 돌아왔다. 최근 3년간 코로나로 인해 방문할 수 없었던 해수욕장이라 올해 상당한 인파가 몰려올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해가 바뀔 때마다 올라가는 기온 때문에 해수욕장으로 여름 피서를 떠나는 여행객들이 증가할 것 같다. 지역별, 해안가 별 해수욕장으로 개장일을 살펴보자.

 

 

목차

    지역별 해수욕장 개장일 총정리

    강원도

    강원도 해수욕장 개장일

    강원도 해수욕장 개장일을 살펴보자. 동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강원도 해수욕장은 언제나 사람들이 붐비는 곳이다. 평소 가보지 못한 해수욕장들도 많이 보이니 상세한 검색 후 한적한 해수욕을 즐기는 것도 좋아 보인다. 개장일은 7월 8일부터 경포, 낙산, 주문진, 정동진, 옥계, 설악, 하조대, 송전, 남애3, 지경, 물치, 정암, 동호, 기사문, 잔교, 중광정, 동산, 동산포, 죽도, 인구, 광진, 갯마을, 남애1, 원포, 북분리가 동시에 개장한다. 이어서 7월 9일부터 속초, 외옹치, 등대장대 해수욕장이 개장한다.

    경상남도

    경상남도 해수욕장 개장일

    경상남도에는 상대적으로 해수욕장을 찾는 방문자가 그리 많지 않다. 오랜만의 해수욕이 가능해진 올 해 여름에 인파가 몰리는 유명 해수욕장 대신 한적한 경상남도로 떠나보는 것도 좋은 생각 같다. 7월 2일 광암을 시작으로 7월 9일 수륙, 비진도, 사량대항 해수욕장이 개장한다.

    경상북도

    경상북도 해수욕장 개장일

    동해에 위치한 해수욕장들 중, 경상북도의 해수욕장이 상대적으로 늦게 개장한다. 7월 9일 영일대, 칠포, 월포, 화진, 구룡포, 도구가 개장하고 이어서 7월 15일 오류, 전촌, 나정, 봉길, 관성, 장사, 대진, 고래불, 남호, 하저, 오보, 경정, 나곡, 후정, 봉평, 망양정, 기성망양, 구산, 후포 해수욕장이 동시에 개장한다.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해수욕장 개장일

    그 유명한 해운대, 광안리 해수욕장이 위치한 부산광역시다. 7월 1일부터 해운대, 송정, 송도, 다대포, 광안리 해수욕장이 개장하였으며 해운대, 송정을 6월 2일부터 우선 개장하여 운영 중이라고 한다. 올해 특히나 정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어 방문 전, 움직이는 동선을 확실히 정해 붐비는 곳에서 오래 있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 해수욕장 개장일

    을왕리 해수욕장으로 유명한 인천 광역시는 7월 1일 을왕리, 왕산, 하나개 해수욕장이 동시 개장한다. 서울에서 접근성이 너무 좋은 해수욕장 중 하나로 손꼽히기 때문에 언제나 사람들이 붐비는 해수욕장이다.

    울산광역시

    울산광역시 해수욕장 개장일

    울산광역시 해수욕장은 7월 1일 진하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7월 15일 일산 해수욕장이 개장한다.

    전라남도

    전라남도 해수욕장 개장일

    서해와 남해를 아우르는 전라남도에는 정말 다양한 해수욕장이 분포해있다. 개장하는 시기도 다양해 7월 초에는 다소 사람들이 한 해수욕장으로 몰릴 가능성이 있어 해수욕장이 모두 개장하는 15일 이후 방문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전라남도 해수욕장 개장일로는 7월 5일부터 남열해돋이, 7월 8일부터 발포, 송호, 가마미, 신지 명사십리, 7월 9일부터 나로우주, 율포솔밭, 대전, 풍류, 여매포, 만성리, 방죽포, 장등, 모사금, 무슬목, 안도, 거문도, 웅천, 낭도가 개장한다.

     

    7월 10일 익금, 연소, 금장, 7월 15일 수문, 홀통, 톱머리, 돌머리, 금일 명사십리, 동고, 금곡, 가계, 우전, 짱뚱어, 설레미, 대광, 분계, 추포가 개장한다.

    전라북도

    전라북도 해수욕장 개장일

    잔잔한 서해바다를 만나볼 수 있는 전라북도는 7월 8일 선유도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7월 9일 변산, 모항갯벌, 격포, 위도 해수욕장이 차례로 문을 연다.

    제주도

    제주도 해수욕장 개장일

    정말 맑고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는 제주도는 해수욕장을 좋아하는 방문객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지역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7월 1일 곽지, 금능, 김녕, 삼양, 월정, 이호테우, 함덕, 협재, 신양섭지, 중문색달, 표선, 화순금모래 해수욕장이 동시에 개장한다.

    충청남도

    충청남도 해수욕장 개장일

    22년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대천 해수욕장을 품고 있는 충청남도의 해수욕장을 살펴보자. 7월 5일부터 대천, 만리포, 청포대, 갈음이, 곰섬, 구례포, 구름포, 기지포, 꽃지, 꾸지나무골, 달산포, 마검포, 몽산포, 바람아래, 밧개, 방주골(백리포), 방포, 백사장, 삼봉, 샛별, 신두리, 안면, 어은돌, 연포, 의항, 장삼포, 천이포, 파도리, 학암포에 이어 7월 9일 무창포, 왜목마을, 난지섬, 춘장대 해수욕장이 개장한다.

    해수욕장

    해안가별 해수욕장 개장일 총정리

    동해

    서해

    남해

    제주도

     

    해수욕장 개장일을 정리하면서 우리나라에도 정말 많은 해수욕장이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 한 번도 가보지 못한 해수욕장도 너무 많아서 이번 여름 여행 떠나기 전 한 번쯤은 인터넷으로 둘러볼 예정이다. 우리나라도 3면이 바다인 이점을 살려 지방 해수욕장들이 각자의 특색을 갖추고 유명한 해안가 관광지들이 많이 생겨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코로나로 인해 답답했던 마음을 이번 여름 해수욕장에서 제대로 풀어보자.

    반응형

    댓글